김천상공회의소, 현장 맞춤형 교육 통해 기업경쟁력 제고 나서

2025-07-22 14:10

add remove print link

팩토리 현장 맞춤형 교육 과정 1차 과정 수료식

팩토리 현장 맞춤형 교육 과정 1차 과정 수료식 / 김천상공회의소 제공
팩토리 현장 맞춤형 교육 과정 1차 과정 수료식 / 김천상공회의소 제공

[위키트리=김천] 황태진 기자 =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가 기업현장의 맞춤형 교육사업을 펼치며 기업인재 양성과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김천상공회의소는 21일 회의실에서 김천시 주최, 김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2025년 기업수요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 팩토리 현장 맞춤형 교육 과정’ 1차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어모일반산업단지의 조성과 원활한 기업유치로 제조업 채용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과정은 변화하고 있는 공장 환경에 맞춤형 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으로 기업 인력난 완화와 미취업자들의 좋은 일자리 찾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모든 과정이 무료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총 19일간 74시간 동안, 현장생산관리 실무와 3정5S, 스마트팩토리 이해 등 이론 교육과 취업역량 강화교육, 엑셀 실무 연습을 통한 컴퓨터활용능력 자격 취득을 통해 팩토리 현장에 바로 쓰일 수 있는 산업일꾼 양성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백영진 김천상공회의소 차장은 “지역 산업에서 제조업(공장)은 가장 많은 근로자가 일을 하고 총생산이 가장 많은 산업군이다”며, “어느 산업군보다 제조업이 원활히 운영되고 성장한다면 세수도 늘어나고 지역 경제도 큰 활력을 찾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김천상공회의소는 기업 요구를 적극 수용하고 대처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