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예천군, 전 직원들 건강챙기며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 나서
2025-07-23 15:46
add remove print link
군, 업무시작 전 3분 건강체조 프로그램 도입

[위키트리=예천] 황태진 기자 = '사무실 체조로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세요'
경북 예천군이 하루종일 책상에 앉아 있는 직원들의 운동부족과 자세불량 등으로 인한 건강문제 해결에 나섰다.
군은 이를 위해 '3분의 기적'의 건강체조를 도입해 직원들의 건강문제를 해결하고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사무실 체조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있다.
앞서 군은 사무실 체조의 효과적인 정착을 위해 22일, 군청 대강당에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스트레칭 12개 동작에 대한 시범과 함께 직접 동작을 익히고 실습하며 직원들의 흥미를 높이고 참여 의지를 다지는 한편, 앞으로 매일 정해진 시간에 사무실에서 안내방송과 음악이 나오면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사전에 배포한 동영상을 활용해 건강체조를 실시한다.
군은 이를 통해 직원들 간의 일체감과 스트레스가 해소는 물론, 업무 효율성 향상과 질병 위험도 감소로 행정력 상승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동 군수는 “군과 군보건소와 함께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해 직원들의 기초체력 향상과 직업병 예방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더불어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보건사업을 적극 발굴, 추진해 군민의 건강수준향상과 삶의 질 개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