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굿즈' 공개…사진·서명 담긴 스마트폰·워치 배경화면 등 총 14종
2025-07-23 15:38
add remove print link
“오늘 국민 여러분께 ‘최초 공개’합니다”
이재명 대통령 취임 50일을 맞아 대통령실이 디지털 굿즈를 공개했다.

2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굿즈는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배경화면 등 총 14종으로, 대통령의 사진과 서명, 자필 문구 등이 담겼다.
이 대통령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에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제작한 첫 디지털 굿즈”라며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 국민과 함께 만드는 기록물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나누는 귀중한 선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디지털 굿즈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일반 스마트폰에 적용 가능한 배경화면으로 구성됐다. 대통령 휘장을 비롯해 이재명 대통령의 친필 사인과 자필 메시지 등이 디자인 요소로 활용됐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굿즈는 대통령 공식 블로그와 홈페이지 등에서 국민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대통령실은 “지난달 대통령 SNS 채널에 ‘대통령 시계를 국민도 함께 쓰고 싶다’는 요청이 다수 접수된 것이 계기였다”며 “국민이 국정에 직접 참여하고 연결되는 새로운 소통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이하 이재명 대통령 페이스북 글 전문.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대통령실 공식 디지털 굿즈,
오늘 국민 여러분께 ‘최초 공개’합니다.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제작한 첫 디지털 굿즈인 만큼,
'보다 많은 분들께서,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한 기준이었습니다.
그렇기에 스마트워치는 물론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폭넓게 준비했습니다.
‘국민주권정부’라는 이름에 걸맞게 디지털 굿즈 하나하나도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 국민과 함께 만드는 기록물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나누는 귀중한 선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이들 사용해 주시고, 소중한 후기 남겨주십시오.
좋은 아이디어도 언제든 환영합니다.
☑️ 대통령실 공식 디지털 굿즈 다운로드
- 대통령 공식 블로그 : https://blog.naver.com/jaemyunglee/223944108292
- 대통령실 홈페이지 : https://www.president.go.kr/newsroom/digital_goo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