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 포토]광주시 북구, 침수 폐기물 480톤 수거~ 임시 직환장에 적치
2025-07-23 16:05
add remove print link
용두동에 임시 집하장 운영… 신속한 수거·처리에 총력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시 북구가 집중호우로 발생한 대량의 침수 폐기물 수거와 처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3일 북구청 청소행정과는 신안동, 공구의 거리, 문흥동 등 침수 피해 지역에서 수거한 폐기물을 용두동 임시 직환장에 적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임시 직환장은 침수 폐기물의 신속한 수거와 효율적인 처리를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480톤 반입
북구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임시 직환장으로 반입된 침수 폐기물은 총 480톤에 달한다. 폐가전, 가구, 각종 생활쓰레기 등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구는 기동처리반을 투입해 순차적으로 폐기물 처리를 진행하고 있다.
북구는 향후 집중호우로 인한 2차 피해를 방지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침수 지역을 중심으로 폐기물 수거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
-
“아이 키우기 좋은 북구, 기저귀 교환대부터”~이숙희 광주시 북구의원, 공공화장실 개선 촉구
-
“지켜내자, 우리 동네!" 전미용 광주시 북구의원, "실효성 있는 수해 대책 마련 강력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