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 직업계고생 진로캠프 성료~ 실전 취업 역량 ‘업그레이드’
2025-07-23 20:02
add remove print link
1박 2일 진로 집중 캠프 통해 자기이해부터 면접 스킬까지 지원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가 직업계고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운영한 ‘2025 취업비전 레벨업 진로캠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캠프는 7월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금호화순리조트에서 숭의과학기술고 2학년 재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실전 기반 취업 프로그램 다채롭게 구성
캠프는 고교생들이 취업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실질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2025 취업 트렌드 분석’, ‘선취업 후진학 제도’, ‘정부 취업지원 제도’ 등을 다뤘으며, 조선이공대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소개로 문을 열었다.
학생들은 팀별 활동과 게임을 통해 직업가치관을 탐색하고, ChatGPT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작성, 면접 이미지 메이킹, 스피치 훈련, 재테크 플래너 만들기 등 다양한 실습형 프로그램에도 참여하며 실무 감각을 익혔다.
###지역 고교 대상 맞춤형 진로 지원 지속
조선이공대는 이번 캠프 외에도 지난 6월 숭의과학기술고 전 학년을 대상으로 진로박람회를 열며 취업 연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광주지역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고용노동부의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지역 청소년 대상 진로·취업 지원을 선도하고 있다.
조순계 총장은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진로 설계부터 취업 전략까지 통합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