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안동시, 산불 극복 위한 ‘희망 토크콘서트’ 개최

2025-07-25 20:06

add remove print link

시민이 함께 만드는 안동의 희망 이야기
회복과 재도약을 향한 진솔한 여정 공유

절망을 희망으로, 눈물을 웃음으로 - 희망 토크콘서트 / 안동시 제공
절망을 희망으로, 눈물을 웃음으로 - 희망 토크콘서트 / 안동시 제공

[위키트리=안동] 황태진 기자 = 올 3월 경북산불로 큰 피해를 입고 지역민들의 빠른 일상회복과 재도약을 위해 전 행정력을 쏫아붇는 경북 안동시가 시민들과 희망을 얘기하며 재도약을 다짐했다.

시는 24일 안동시민회관 영남홀에서 ‘절망을 희망으로, 눈물을 웃음으로 - 희망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발생한 대형산불로 인한 피해를 함께 돌아보고, 산불피해 복구과정에 헌신한 시민에게 감사를 전하며 지역공동체 회복의 의미를 나누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산불 피해복구․지원 유공자 시상식 ▲희망 토크콘서트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토크콘서트 현장에는 8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해 지역 재난을 함께 극복한 공동체의 연대와 감동을 다시금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산불복구와 지원에 헌신한 시민 및 단체 80여 명에게는 감사의 뜻을 담은 표창패가 수여됐으며, 수상자들과 관중 모두가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깊은 감동을 나눴다.

이어진 희망 토크콘서트는 ‘위기’, ‘회복’, ‘재창조’란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산불 발생 당시의 긴박했던 현장 상황과 극복의 과정, 그리고 향후 안동이 회복과 재도약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가 이어졌다.

권기창 시장은 “극한의 위기 속에서도 서로를 응원하고 끝까지 지켜낸 시민 여러분 덕분에 오늘 이 자리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희망을 만들어가는 안동이 되도록 시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