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신부님과 알프스 트레킹 4부, 샤모니 편
2025-07-31 19:30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7월 31일 방송 정보
EBS1 '세계테마기행' 신부님과 알프스 트레킹 4부에서는샤모니를 향하여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 '세계테마기행' 신부님과 알프스 트레킹 4부, 샤모니 편
■ 큐레이터: 최진성 대건안드레아(신부)
알프스의 관문, 샤모니(Chamonix)에서 시작되는 여정. 알피니즘(Alpinism)의 향기가 물씬 느껴지는 시장을 구경한 뒤, 산악열차에 몸을 싣는다. 창가 너머로 느껴지는 거대한 알프스산맥의 기운. 마침내 몽탕베르역(Montenvers)에 도착하면 알프스의 빙하, 메르 드 글라스(Mer de Glace)를 빙하를 볼 수 있다. 빙하 동굴에 들어가서 자연의 경이로움을 안팎으로 느껴 본다.
이번에는 레우슈(Les Houches)의 메흘레 공원(Parc animalier de Merlet)으로 이동한다. 산양과 알파카들이 여유롭게 노니는 이곳! 알프스의 명물 마멋(Marmots)도 발견한다.
샤모니 지역의 와인과 퐁듀(fondue)로 든든하게 배를 채운 뒤 시작된 락블랑(Lac Blanc) 트레킹! 산을 오르며 처음 보는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사진으로 추억도 남겨 본다. 그러다 보면 어느 순간 마주하게 되는 웅장한 풍경. 새하얀 눈이 덮인 알프스산맥을 눈높이에서 보는 귀한 경험을 한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은퇴한 뒤 살고 싶은 도시 1위, 안시(Annecy)! 토요시장을 돌아다니며 도시의 매력에 흠뻑 젖어 본다. 유람선을 타고 새파란 안시 호수(Lac d'Annecy)를 가까이에서 느끼는 것으로도 모자라 직접 시원하게 다이빙도 풍덩!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목 오후 8시 40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테마기행은 다시보기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www.ebs.co.kr 에서 편하게 세계테마기행을 다시 볼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