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6일)부터 소비쿠폰 누구나 신청 가능…주말에는 온라인만 가능

2025-07-26 09:37

add remove print link

주말인 26∼27일은 온라인으로 소비쿠폰 신청할 수 있어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뉴스1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뉴스1

토요일인 26일부터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출생연도 끝자리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주말에는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고 행정안전부는 설명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주말인 26∼27일 온라인으로 소비쿠폰을 신청할 수 있다.

26일부터 신청 마감 시한인 오는 9월 12일 오후 6시까지는 출생연도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마감일이 지나면 신청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기간 내 신청해야 한다.

국민 1인당 15∼45만 원을 지급하는 소비쿠폰 1차 신청은 지난 21일 시작됐다. 신청 첫 주인 21∼25일에는 신청자 폭주에 대비해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별로 신청자를 나눠 받았다.

소비쿠폰은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지류·모바일·카드) 중 선택해 수령할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지급은 카드사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앱), 콜센터, ARS 및 카카오뱅크·케이뱅크·토스·카카오페이 간편결제·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면 각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모바일·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지급은 자치단체별 지역사랑상품권 앱이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선불카드나 지류형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는 것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다만 주말에는 오프라인 신청이 불가능하다. 소비쿠폰은 신청 다음 날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행정안전부는 설명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