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5년 건설분야 공무원 직무교육 실시

2025-07-27 14:22

add remove print link

직무역량 강화로 신속하고 안전한 건설사업 추진에 기여

경산시 건술 분야 공무원들이 경산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에서 건설분야 공무원 직무교육을 듣고 있다.  / 경산시 제공
경산시 건술 분야 공무원들이 경산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에서 건설분야 공무원 직무교육을 듣고 있다. / 경산시 제공

[경산=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경산시는 지난 24일부터 양일 간 경산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에서 건설 분야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2025년 건설 분야 공무원 청렴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건설 분야 공무원을 대상으로 7~9급 직원들로 교육 대상자를 선별했다.

이날 실무에 필요한 설계프로그램(오토캐드, 적산 프로그램 등)의 활용법과 손실보상 관련 업무, GPS 측량 기능 및 요령 교육과 함께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교육, 청렴 교육을 병행했다.

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설계프로그램 교육은 수준별(기초·실무반)로 진행됐고 외부 전문 강사 등 분야별 전문가들을 초청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공직자의 전문성과 실무역량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행정의 신뢰성과 현장 대응력을 높여,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 환경 조성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