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문화대, 상서고 학생 대상 진로·취업 프로그램 운영

2025-07-27 15:59

add remove print link

1~2학년은 ‘퍼스널브랜딩’, 3학년은 ‘면접마스터플랜’을 중심으로 진행

대구 상서고등학교 학생들이 계명문화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운영하는 퍼스널브랜딩 및 면접마스터플랜 특강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 계명문화대 제공
대구 상서고등학교 학생들이 계명문화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운영하는 퍼스널브랜딩 및 면접마스터플랜 특강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 계명문화대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문화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최근 3일간 대구 상서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상으로 진로 설계 및 취업 준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퍼스널브랜딩 및 면접마스터플랜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일환으로 학년별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1·2학년은 ‘퍼스널브랜딩’, 3학년은 ‘면접마스터플랜’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퍼스널브랜딩’ 과정에선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을 분석하고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해 자기이해를 넓히는 한편, 개인의 성향과 직무의 연관성을 탐색하며 자신만의 브랜드를 정립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진로 방향을 보다 구체화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면접마스터플랜’ 프로그램은 면접의 핵심 요소와 주의사항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함께 1대 1 또는 소그룹 모의 면접 실습 및 피드백이 제공되는 등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실제 면접 상황을 체험하며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고, 종료 후 실시된 만족도 조사에서는 총평균 97.4점을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재현 계명문화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기이해, 진로 탐색, 로드맵 작성, 취업계획 수립 등을 돕는 단계별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고등학생들의 취업역량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