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미쳤다…중국산인 줄 알았는데 삼성에 납품한다는 초가성비 제품

2025-07-28 13:58

add remove print link

저렴한 가격에 고속 충전 가능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에서 고속 충전이 필수가 되면서 충전기와 케이블의 품질이 매우 중요해졌다. 하지만 정품 충전기와 케이블은 가격이 만만치 않다. 이런 가운데, 다이소에서 삼성 협력사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 중이라는 소식이 눈길을 끈다.

다이소 매장 자료사진 / 위키트리
다이소 매장 자료사진 / 위키트리

◈ 너무 저렴한 제품, 믿을 수 있을까?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25W 충전기는 삼성 공식 협력사인 솔루엠(SoluM)과 알에프텍(RF Tech)에서 제조한 제품이다. 삼성에서 직접 만드는 정품 충전기와 동일한 제조 라인에서 생산되며, 기능도 사실상 동일하다. 가격은 단 5000원이다.

직접 삼성 스마트폰을 연결해 본 결과, 충전 애니메이션에서 '슈퍼 고속 충전(25W)' 표시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었고, 충전 중 발열이나 출력 저하도 없었다. 고속 충전을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만족할 수 있는 성능이다.

◈ 3000원짜리 C타입 케이블, 성능은?

함께 판매 중인 삼성 협력사 C타입 충전 케이블(3,000원)도 주목할 만하다. 일반적으로 저렴한 케이블은 단순 충전만 가능하고, 데이터 전송이나 고출력 전력 공급에는 한계가 있다. 그러나 이 케이블은 최대 60W 출력, 데이터 전송 지원, 1.8m 길이로 설계되어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과 노트북 충전까지 가능하다.

솔루엠 충전기 어댑터  / 다이소
솔루엠 충전기 어댑터 / 다이소

CE타입 단자로 최신 기기들과 호환성도 뛰어나며, 실제 갤럭시북4에 연결했을 때 충전은 물론 파일 전송도 문제없이 이루어졌다. 케이블 자체의 두께나 마감도 튼튼한 편으로, 내구성 면에서도 만족스러운 수준이다.

◈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 가성비 최고

결론적으로, 다이소에서 판매 중인 삼성 협력사 고속 충전기와 케이블은 가격 대비 성능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 8000원이면 충전기와 케이블을 모두 구매할 수 있으며, 삼성 정품 대비 절반 이하의 가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능 차이는 거의 없다.

특히, 60W 출력 지원, 데이터 전송 기능 포함, 정상적인 고속 충전 작동 등 실사용에서 중요한 부분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점은 큰 장점이다. 고속 충전이 가능한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있다면, 다이소에서 이 제품을 한 번쯤 고려해 볼 만하다.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home 김지현 기자 jiihyun121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