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인재들, 명문대 탐방하며 진학의 꿈 키워

2025-07-28 14:27

add remove print link

고려대학교 견학 및 인재양성원 출신 재학생 선배들과의 멘토링

지난 25일 영천인재양성원 중·고등학생들이 고려대학교를 견학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천시 제공
지난 25일 영천인재양성원 중·고등학생들이 고려대학교를 견학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천시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천시장학회는 최근 인재양성원 중·고등학생 26명을 대상으로 명문대학교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견학은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학업 동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고려대학교를 방문해 홍보대사 ‘여울’의 안내로 캠퍼스 투어를 진행하며 학교와 학과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대학로로 이동해, 현재 여러 대학에서 전공을 쌓고 있는 인재양성원 출신 재학생 선배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진로와 진학에 대한 생생한 조언을 들었다.

특히 입시의 경험이 풍부한 선배들이 현장에서 학생들의 질문에 직접 답하고, 대학 생활에 대해 진솔하게 들려준 시간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견학을 마친 후에는 학업 스트레스로 지친 학생들을 위해 대학로를 찾아 연극을 관람했다.

최기문 이사장은 “이번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를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넓히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