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콘서트 사상 최다… 스트레이키즈가 세운 정말 놀라운 기록

2025-07-29 14:20

add remove print link

국내 아티스트 콘서트 사상 최다 관객 신기록

그룹 스트레이키즈(Stray Kids)가 파리 초대형 스타디움 '스타드 드 프랑스'에 입성해 양일간 전석 매진이라는 기염을 토했다.

스트레이키즈. / 스트레이키즈 공식 인스타그램
스트레이키즈. / 스트레이키즈 공식 인스타그램

스트레이키즈가 지난 26~27일(현지 시각) 이틀간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스트레이 키즈 월드투어 [도미네이트](Stray Kids World Tour [dominATE])' 일환 단독 공연을 개최했다.

당초 지난 26일 1회 공연을 예정했으나, 전석 매진됐고 추가 오픈된 지난 27일 1회 공연 역시 매진되며 놀라운 인기를 증명했다. 양일 총 12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열린 국내 아티스트 콘서트 사상 최다 관객 신기록을 달성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 스타드 드 프랑스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현지 최대 규모의 스타디움으로,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의 홈구장이자 지난해 파리 올림픽의 주경기장으로도 알려져 있다.

스트레이키즈는 2019년 7월 해외 쇼케이스 투어 '언베일 투어 '아이 엠...(UNVEIL TOUR 'I am...')'을 통해 파리 첫 단독 공연을 진행한 이후 2023년 7월 K-팝 아티스트 최초 대규모 뮤직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파리' 헤드라이너, 지난해 1월 프랑스 영부인 주최 '노란 동전 모으기 자선행사'에 K-팝 보이그룹 사상 처음으로 참석했다.

아울러 이달 '글로벌 탑 아티스트'로서 현지 첫 단독 공연장 수용 규모(좌석 수) 대비 무려 20배가량 증가한 8만여 석의 '스타드 드 프랑스'에 단독 입성했다.

공연 시작 전부터 경기장 주변에는 굿즈 구매를 위해 줄을 서고 스트레이키즈의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팬들의 모습이 보였다. 이들은 그룹 공식 캐릭터 SKZOO(스키주)를 비롯해 스트레이 키즈를 상징하는 패션 아이템을 한가득 장착한 뒤 객석으로 들어섰다.

스트레이 키즈 리노(왼쪽부터)와 한, 아이엔, 필릭스, 방찬, 현진, 승민, 창민. / 뉴스1
스트레이 키즈 리노(왼쪽부터)와 한, 아이엔, 필릭스, 방찬, 현진, 승민, 창민. / 뉴스1

그룹을 상징하는 붉은 컬러로 공연장이 물들고, 공연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비디오가 상영되자 스타디움은 함성으로 가득 찼다.

스트레이키즈는 "파리에서 이렇게 많은 스테이(공식 팬덤명)와 함께 공연을 하게 될 줄은 몰랐는데 정말 감사하다. 스테이 덕분에 초대를 받아서 많은 추억들을 나눌 수 있게 돼 행복하다. 늘 사랑해 주시고 지켜봐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고 다음에 파리에 올 때 꼭 다시 만나자. 사랑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2018년 데뷔한 스트레이키즈는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으로, 멤버들이 직접 작사·작곡·프로듀싱 등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올 상반기 미국 내 앨범 및 CD 판매량 TOP10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지난해 12월 발매한 ‘스키즈합 힙테이프’(SKZHOP HIPTAPE) ‘합’(合, HOP)은 미국 내 CD 앨범 판매량 14만 9000장을 기록했고, 미국 톱 CD 앨범즈 부문 2위에 올랐다. 이는 K-팝을 포함한 아시아 아티스트 최고 순위다.

이로써 스트레이키즈는 해당 부문에 3년 연속 다른 앨범으로 차트인한 최초의 아티스트에도 등극했다. 이들은 미니 앨범 ‘맥시던트’(MAXIDEN)와 ‘락스타’(樂-STAR)로 각각 2023년, 지난해 상반기 미국 내 CD 판매량 톱10을 차지한 바 있다.

유튜브, JTBC Voyage
home 이서희 기자 sh0302@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