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영천시, 국민체육센터 개관식 개최

2025-07-30 17:12

add remove print link

운동하고, 웃고, 함께하는 영천의 새로운 체육센터 탄생

최기문 영천시장이 30일 국민체육센터 개관식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영천시 제공
최기문 영천시장이 30일 국민체육센터 개관식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영천시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영천시는 30일 최기문 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김선태 시의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국민체육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영천국민체육센터는 2006년 3월 종합스포츠센터 개장 이후 약 20년 만에 조성된 복합체육시설이다.

1층에는 수영장(25m·5레인), 영유아풀, 워킹풀 등 수영시설이 있고, 2층에는 헬스장, G/X룸이 마련돼 수영, 헬스, 요가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다.

8월 1일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가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5시 40분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 및 공휴일(일요일 휴관)은 오후 7시까지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수영 강습(오전·오후 각 4회)과 요가 강습(1일 2회)이 운영된다.

한편 국민체육센터 바로 옆에는 인공암벽장이 연내 준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영천시 관계자는 “영천국민체육센터 개관으로 시민들의 건강한 일상과 여가생활을 보다 폭넓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 수요 중심의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해 생활체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