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행복경산연구팀' 최종보고회 개최

2025-07-30 16:53

add remove print link

저수지 수질개선을 위한 효율적인 관리방안 연구

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행복경산연구팀' 지난 28일 저수지 수질개선을 위한 효율적인 관리방안 연구 최종 보고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의회 제공
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행복경산연구팀' 지난 28일 저수지 수질개선을 위한 효율적인 관리방안 연구 최종 보고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의회 제공

[경산=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행복경산연구팀'은 지난 28일 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저수지 수질개선을 위한 효율적인 관리방안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소속 의원들과 용역 수행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지난 5개월여간 수행된 연구의 최종 결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

이날 △문천지, 소월지, 송내지 등 주요 저수지의 수질 현황과 오염원 분석 △저영향개발(LID)기법 및 수질 정화 장치 적용 사례 △타 지자체의 저수지 조례 제정 및 친수공간 개발 사례 등이 중점적으로 발표됐다.

특히 수질 등급이 악화된 일부 저수지에 대해 중점 관리 저수지 지정 및 조례 제정의 필요성이 강조됐고, 그 중 문천지의 경우 중점 관리 대상으로 지정해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 됐다.

한편 윤기현, 김인수, 김정숙, 박순득, 손말남 의원으로 구성된 연구팀은 도시화와 농업환경 변화로 기능을 상실하거나 방치된 저수지의 실태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수질 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3월 연구용역에 착수했다.

행복경산연구팀 의원들은 “이번 최종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정책 제안들이 향후 경산시의 저수지 수질관리 체계 수립과 생태환경 복원, 지역민의 생활 만족도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