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생생정보' 철판짜장 外

2025-07-30 17:34

add remove print link

'2TV 생생정보' 7월 30일 방송 정보

7월 30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는 폭염 속 일상에 활력을 더할 다양한 정보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다. 41년 제빵 인생의 정수를 담은 장인의 손맛부터 짬뽕 전골과 철판짜장이 어우러진 고수의 맛집, 교통카드 하나로 떠나는 인천 여름 여행 코스까지 알찬 콘텐츠가 이어진다. 공항철도를 따라 여름 바다와 도심 명소를 누비며, 인천의 이색 휴가지와 명물 맛집 정보도 함께 소개된다.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짜장면 / mnimage-shutterstock.com
짜장면 / mnimage-shutterstock.com

[대가의 일급정보] 41년 외길 인생, 행복을 빚는 제빵 대가

이번 코너에서는 41년 동안 오직 빵 하나만을 바라보며 걸어온 제빵 장인을 소개한다. 경기도 여주시의 ‘이리오너라’는 이름부터 정감 가득한 이 제과점에서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정성과 기술이 담긴 빵을 만날 수 있다. 한결같은 손맛으로 동네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빵 대가의 이야기가 진한 감동을 전한다.

[고수의 부엌] 식지 않는 뜨거운 매력, 짬뽕 전골 & 철판짜장

한여름에도 그 뜨거운 맛이 식지 않는다. 인천 서구에 위치한 ‘호린당’은 짬뽕 전골과 철판짜장으로 미식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곳. 직화 불맛과 얼큰한 국물이 살아 있는 짬뽕 전골, 그리고 철판 위에서 지글지글 볶아낸 짜장은 단골손님들의 발길을 붙든다. 특히 저녁 시간에는 붐빌 수 있어 여유를 갖고 찾는 것이 좋다.

[교통카드면 충분해] 공항철도 타고 떠나는 인천 여름휴가

이번 여름, 교통카드 하나만 챙겨도 인천의 매력을 가득 누릴 수 있다. ‘공항철도’를 타고 시작되는 여름 여행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을 출발해 경인아라뱃길, 청라호수공원,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등 인천의 자연과 도시를 넘나드는 코스를 따라 펼쳐진다. 여정 중에는 운서동의 해산물 맛집 ‘청해호2호점’과 인천공항제1여객터미널도 함께 소개된다. 시원한 바다, 여유로운 공원 산책, 그리고 숨은 맛집까지 더해져 교통카드로 떠나는 하루 여행이 더욱 특별해진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KBS2 '2TV 생생정보' / KBS 제공
KBS2 '2TV 생생정보' / KBS 제공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home 정혁진 기자 hyjin2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