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생생정보' 돼지불백 外
2025-07-31 17:33
add remove print link
'2TV 생생정보' 7월 31일 방송 정보
7월 31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는 일상의 맛과 삶의 이야기를 풍성하게 담아낸다. 인천의 한 카페에서 즐기는 100% 국산 우유 활용법부터 음식 크리에이터 히밥이 추천한 돼지불백 맛집까지, 눈과 입을 사로잡는 먹거리 정보가 시청자를 찾는다. 또한 충남 홍성 곳곳을 누비며 청춘의 맛과 멋을 담은 여행기, 말기 암환자의 기적 같은 하루를 조명한 감동 실화, 그리고 나이지리아인 아도라 씨의 한인마트 운영기를 통해 다문화 사회 속 한국의 또 다른 모습을 전한다.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생생현장] 국산 우유, 100% 즐기는 법
인천 중구의 한 카페에서 국산 우유를 더욱 맛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커피, 디저트부터 건강한 요리까지, 국산 우유의 무한한 활용법을 보여주는 시간. 눈으로 보고 맛으로 느끼는 건강한 여름 한 잔이 펼쳐진다.
[오늘 또 방문: 스타 밥집] 음식 크리에이터 히밥 추천, 밥도둑 메뉴는?
유튜버 히밥이 극찬한 밥도둑 메뉴의 주인공은 바로 ‘돼지불백’. 서울 영등포에서 만난 식당은 은은한 불향과 진한 양념이 조화를 이뤄 누구나 젓가락을 멈출 수 없게 만든다. 푸짐한 한 끼로 오늘의 스트레스를 날려보자.
[두 집 살림] 청춘, 홍성에서 먹으리랏다
충청남도 홍성을 무대로 펼쳐지는 청춘 여행기. 시장의 소박한 먹거리부터 감성 가득한 소극장 공연, 그리고 여유로운 자연과 맛의 여정까지… 청춘의 에너지를 오롯이 담은 이야기. 여행자의 눈으로 바라본 홍성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난다.
[사건과 실화] 말기 암환자 영희 씨의 기적같은 하루
삶의 마지막에 가까워진 한 사람의 하루는 어떤 모습일까. 말기 암환자 ‘영희’ 씨가 겪은 기적 같은 하루를 따라가며, 가족과 친구, 그리고 방송 제작진이 함께 만든 따뜻한 시간을 담아낸다. 한 사람의 일상이 가진 깊은 울림을 전한다.
※ 촬영에 도움을 주신 문영희, 이상범 씨 그리고 인터뷰에 응해주신 아침마당 제작진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이러브코리아] 나이지리아인 아도라의 한인마트 운영기
낯선 땅에서의 삶, 그리고 자립. 나이지리아 출신 아도라 씨가 운영하는 한인마트의 하루를 통해 이방인이 아닌 ‘우리 이웃’으로 살아가는 한 사람의 모습을 비춘다. 언어와 문화를 넘어선 진짜 교감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