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소비쿠폰과 함께하는 여름 한마당…시장과 골목에 '웃음꽃'

2025-08-01 12:00

add remove print link

장도 보고, 물놀이도 즐기고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소비 활성화를 위해 가족과 함께 장도 보고 물놀이도 즐길 수 있는 전통시장과 골목형 상점가 행사를 1일 소개했다.

지난 7월 거북시장 몰놀이 축제에 설치된 물놀이장
지난 7월 거북시장 몰놀이 축제에 설치된 물놀이장

인천지하철 2호선 석남역 인근에 있는 신거북시장·거북시장에서는 오는 4일부터 9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 지원을 받아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가 열린다.

3만4,000원 이상 신선 농축산물을 구매할 시 온누리상품권 1만 원, 6만7,000원 이상 구매할 시 온누리상품권 2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

시장 이용객은 신분증을 필수 지참하여 거북시장 판매시설 1층 환급부스에 구매 영수증을 제출하면 된다.

단 1인당 2만 원의 상품권까지만 환급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다음 주 9일 토요일에는 시장 내 거리에 수영장을 설치, ‘물놀이 축제’도 개최된다.

경서골목형상점가 물놀이축제 홍보 포스터
경서골목형상점가 물놀이축제 홍보 포스터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시장을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10일 일요일에는 경서골목형상점가(도요지로 11)에서도 물놀이 축제가 열린다.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13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대형 수영장과 4세 미만 유아용 수영장이 설치될 예정이다.

물놀이 포스터가 부착된 상점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운영부스에 제출하면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강범석 구청장은 “8월 물놀이 행사 외에도 9월부터 10까지 다양한 골목형 상점가·전통시장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라며 “소상공인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니, 소비쿠폰으로 장도 보고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