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사야한다…전문가도 선택한 1000원짜리 다이소 '이 제품'
2025-08-01 16:50
add remove print link
어금니 칫솔로 치아 문제 예방
한 치과의사가 다이소에서 잘 쓰고 있는 구강 관리 제품을 추천해 이목을 끈다.

유튜브 '치과왕' 채널에서는 “보이면 무조건 사세요!” 치과의사가 몰래 구매하는 다이소, 올리브영 추천템!'이라는 제목으로 치과의사가 추천하는 다이소 구강 관리 제품이 소개됐다. 8월 1일 기준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약 64만 회다.
이때 영상에서 눈여겨볼 수 있는 아이템은 바로 '어금니 칫솔 3개입' 제품이다.
서울 서초구에서 치과를 운영하는 김태형 원장은 "다이소에서는 이게 진짜 좋아요"라며 어금니 칫솔을 추천했다. 이어 "어금니만 닦을 수 있게 하는 첨단 칫솔이라고 하는데 세 개에 천 원밖에 안 한다"라면서 "맨 끝에 있는 어금니 쪽을 닦기가 정말 좋아요"라고 말했다. 더불어 "이걸로 안 하면 치석이 생기는 부위거든요. 꼭 이걸로 해 주시면 좋아서 되도록이면 집에 하나씩 꼭 비치해 두세요"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교정하시는 분들, 브라켓 사이로 음식물들이 엄청 껴요. 근데 이걸로 닦아주면 충치 안 생기게 할 수 있죠"라며 교정한 사람들에게도 효과적일 수 있음을 덧붙였다.

다이소 어금니 칫솔 3개입의 가격은 1,000원이다. 다이소몰의 상품 설명 페이지에서는 해당 아이템을 치아 깊숙한 곳도 편하고 꼼꼼하게 닦을 수 있는 제품으로 소개하고 있다. 작은 헤드로 플라그(치태)가 숨어있는 부위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닦아주며 큰 솔이 닿지 않는 치아 틈새는 물론 어금니 안쪽을 닦아주는 초소형 칫솔인 점이 설명됐다. 또한, 치아를 닦기 좋게 헤드가 ㄱ자 각도로 설계되어 섬세한 양치를 도와준다고 밝히고 있다. 제품의 길이는 약 16.5cm이며 헤드는 1.3cm 사이즈다. 적정 사용기간은 약 2~3개월로 권장된다.

단, 해당 제품은 사용 시 주의사항이 함께 안내되고 있다. 칫솔의 변형을 부르거나 모가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뜨거운 물에 넣거나 고온살균기에는 보관하지 말아야 한다. 잇몸이 다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부드럽게 사용해야 하며 칫솔모가 벌어지면 새 칫솔로 교체가 필요하다. 양치 용도 외에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제품이 파손될 수 있으니 힘을 과도하게 주어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구강 관리는 청결을 넘어 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요한 습관이다. 치아 관리를 신경 쓰지 않으면 추후 만성염증이나 치주 질환 등으로 이어져 일상생활에 불편은 물론 큰 치료 비용을 부담해야 할 수도 있다.
고가의 제품이 아니더라도 효과적인 구강 관리는 가능하다. 저렴하면서도 실용적인 구강 관리 아이템을 활용해 치아 건강을 지켜보자.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