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민주당 하나일 때 가장 강해…원팀으로 사명 완수하자”

2025-08-02 15:13

add remove print link

이재명 대통령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영상 축사 내용

이재명 대통령 자료 사진 / 대통령실 제공-뉴스1
이재명 대통령 자료 사진 / 대통령실 제공-뉴스1

이재명 대통령이 "새 지도부와 당원 동지 여러분을 믿고 제21대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의 책무를 충실하게 이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에 보낸 영상 축사에서 "곧 출범할 새로운 당 대표님과 지도부에 미리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렇게 밝혔다.

이 대통령은 "약 1년 전 저 역시 동지 여러분과 함께 이 자리에 함께 있었다"라며 "국민과 당원의 힘을 모아 성장을 회복하고 희망의 나라, 다시 뛰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약속드렸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과 역사가 부여한 사명을 완수하는 길에 민주당이 '원팀'이 돼서 앞장서 줄 것으로 믿는다"라며 "지난 대선에서 증명했던 것처럼 민주당은 하나일 때 가장 강하다"라고 강조했다.

또 "우리는 모두 같은 뜻을 품고 같은 곳을 향해가는 동지들"이라며 "한동안은 치열하게 경쟁했더라도 지금 이 순간부터는 새로운 지도부를 중심으로 일치단결해 국민이 주인인 나라,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으로 거침없이 나아가자"라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그럴 때 우리가 직면한 위기의 파고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 새로운 희망의 나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다시 성장하고 도약하는 나라, 함께 잘 사는 나라를 만들라는 국민의 준엄한 명령을 한시도 잊지 않고 있다"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이날 전당대회에서 대선 전 당 대표였던 이 대통령의 잔여 임기를 이을 새 대표를 선출한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