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리문화의전당, <예술놀이터 SORI-우당탕! 감정탐험대> 모집

2025-08-06 09:46

add remove print link

9~11월 매주 토요일 초등학생 대상 교육
놀이·미술 활동 통해 다양한 감정 탐색

한국소리문화의전당(대표 서현석)이 초등학생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예술놀이터 소리(SORI)'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2025년 상반기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이 주최하는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사업과 유아문화예술교육 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되는 사업이다.

올해 '예술놀이터 소리(SORI)'는 '우당탕! 감정탐험대‘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놀이와 미술 활동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알아보고, 어떤 상황에서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 탐색해 볼 수 있다. 또한, 어떤 감정인지 느끼는 데서 그치는 게 아닌 올바르게 해소하는 과정도 경험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9월 6일부터 11월 1일까지 10월 4일을 제외한 8주 과정으로, 매주 토요일 진행 예정이다. 1기(초등학교 3~4학년)와 2기(초등학교 5~6학년)로 나눠 각 기수당 20명씩 총 40명을 모집한다.

모집은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각 기수는 정원 충족 시 모집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누리집(sori21.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6~7세 유아들이 참여하는 ‘소리터놀이터’는 ‘우리 소리’를 주제로 전통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 6월 도내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모집한 후 전주, 군산, 익산 등 도내 6개 지역 15개 기관을 선정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home 이상호 기자 sanghodi@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