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 8월 공급 예정

2025-08-06 12:04

add remove print link

- 전용 84㎡ 단일면적 총 440가구 규모

제일건설㈜은 8월, 경상남도 김해시 진례시례지구에 10년 민간임대 아파트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를 공급할 예정이다. / 사진제공=제일건설
제일건설㈜은 8월, 경상남도 김해시 진례시례지구에 10년 민간임대 아파트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를 공급할 예정이다. / 사진제공=제일건설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제일건설㈜은 8월, 경상남도 김해시 진례시례지구에 10년 민간임대 아파트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를 공급할 예정이다.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는 진례시례지구의 첫 공급 단지로, B-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15층, 9개 동, 총 440가구 규모다. 전 가구는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진례시례지구는 약 99만4600㎡ 부지를 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약 6,300여 가구, 1만5,000여 명의 거주가 계획돼 있다. 축구장 140개에 달하는 면적을 바탕으로 김해 서부권의 신흥 주거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진례시례지구 내 중심부에 위치해 학교와 공원 부지가 인접해 있고, 메인 도로변에 자리 잡아 교육·자연·교통 등 우수한 정주 여건이 기대된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인접한 김해 서부로를 통해 김해 주요 권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남해고속도로(진례IC)의 접근성도 좋아 창원과 부산 등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 인근에 위치한 KTX 진영역을 통해 수도권과의 접근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교통망 확충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비음산터널과 연계한 진례~밀양 고속도로 조기 착공 추진이 이재명 대통령의 김해시 공약에 포함되며 사업 추진이 다시 탄력을 받고 있다

인근에는 마산역~부산 강서금호역 구간 부분 개통이 협의 중인 부전마산 복선전철 노선 정차역인 신월역이 이르면 이달 착공을 앞두고 있다. 신월역은 2027년 6월 준공이 목표다.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는 민간임대 방식으로 공급돼, 이사 걱정 없이 최대 1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 또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양도세, 취득세, 종부세, 재산세 등 각종 세금 부담도 없다.

청약 자격은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 여부나 거주 지역과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도 없다. HUG 임대보증이 가입됐으며 연간 상승률도 5% 이내로 제한하는 한편, 임대기간 동안 분양권 양도와 전대도 가능할 예정이다.

단지 반경 10km 이내에 김해테크노밸리, 김해일반산단, AM하이테크산단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다. 진례시례지구 남측 약 274만㎡ 부지에는 골프장, 축구장 등 체육시설과 문화·자연 콘텐츠 공간을 조성하는 2단계 복합스포츠·레저시설 개발사업과 연계됐다.

제일건설 관계자는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는 김해 서부권 개발의 신호탄이 될 진례시례지구 시작을 알리는 단지라는 점에서 상징성이 높아 지역 내 관심이 크다”고 전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김해시 대청동 일원에 마련되며, 8월 중 개관 예정이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