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한 몸값 확 내렸다…이마트가 오늘부터 반값에 푸는 국민 수산물
2025-08-07 07:35
add remove print link
말복(8월 9일) 맞아 수산물 보양식 중심으로 할인 행사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일주일간 50% 할인하는 수산물
이마트가 올여름 말복을 앞두고 귀한 ‘국민 보양 수산물’인 민물장어와 전복을 반값에 푸는 파격 행사를 시작했다.

이마트는 7일, 오는 9일 말복을 맞아 이날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민물장어와 전복을 각각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들어 장어·전복 등 고급 수산물 소비가 다시 활기를 띠는 가운데, 고물가에 지친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한 맞춤형 보양식 행사다.
귀했던 장어·전복, 이젠 ‘반값’으로
이번 행사의 핵심 품목은 단연 민물장어와 활전복이다.
행사 기준으로 ‘손질 민물장어(100g)’는 3,990원에 판매된다. 이는 지난해 말복 대비 35% 저렴한 가격이다.

‘활전복(100g)’은 크기에 따라 ▲특대 3,640원 ▲특 3,290원 ▲대 2,990원 ▲중 2,740원으로, 사이즈별로 다양하게 준비됐다.
이마트 측은 “장어의 경우 올해 치어 입식 물량이 늘어 전체 공급량이 증가했고, 전복은 경기 침체에 따라 소비가 줄며 산지 시세 자체가 낮아진 점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한 달간 장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1.2%, 전복은 13.4% 증가하는 등 소비자들의 수요가 뚜렷하게 증가하고 있다”며 “산지 시세에 맞춰 할인율과 행사 빈도를 확대해 고객 혜택을 극대화했다”고 강조했다.

닭·오리·삼계탕도 알차게 구성
이번 보양식 행사에는 전통 삼계탕, 오리고기, 간편식 보양식도 빠지지 않았다.
이마트는 초복 시즌에만 22만 마리의 닭을 판매한 전력을 바탕으로, 이번 말복엔 수산물 외에도 육류 보양식 혜택을 강화했다.
10일까지 진행되는 닭고기 행사는 ‘토종닭’ 전품목과 ‘무항생제 두 마리 영계’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하며, 행사카드 결제 시 추가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양념 오리주물럭(800g)’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00원 할인된 13,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즉석식 보양식도 풍성하다. ‘피코크 삼계탕’, ‘장어구이/초밥’, ‘스시-e 양념장어초밥’, ‘삼복초밥’ 등 간편식 메뉴가 모두 행사 대상에 포함됐다.
예를 들어, ‘피코크 전복 품은 삼계탕(900g)’은 행사카드 결제 시 4,000원 할인된 7,980원에 구매 가능하며, 장어구이 팩 제품은 20% 할인, 초밥류는 최대 30% 할인이 적용된다.
수산물과 찰떡궁합 와인·과일도 ‘특가’
보양식과 잘 어울리는 화이트 와인도 할인 품목에 포함됐다.
이마트는 ‘브레이크 포인트 말보로 쇼비뇽 블랑(750㎖)’을 50% 할인한 9,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후식으로 즐기기 좋은 제철 과일도 행사 대상이다.
‘제스프리 골드키위(점보)’는 10개 12,800원, 미국산 포도 전품목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 판매한다.

“귀한 보양식, 부담 없이 챙기세요”
이마트 정우진 마케팅 담당자는 “더운 날씨에 기력이 떨어지는 시기, 장어와 전복 등 전통 보양식으로 건강을 챙기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민 식탁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알뜰 행사들을 매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이마트의 행사는 ‘고급 식재료의 대중화’를 겨냥한 전략으로 해석된다.
고물가와 경기 둔화로 지갑을 닫았던 소비자들에게 “지금이 기회”라는 메시지를 명확히 전달하고 있다는 점에서, 단순 할인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이제는 ‘귀한 몸값’이라 불리던 장어와 전복도 국민 누구나 부담 없이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는 수산물이 되고 있다.
민물장어 – 기력 보충의 대표주자
민물장어는 고단백·고칼로리 식품으로, 예로부터 기력 회복과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대표 보양식으로 여겨져 왔다. 특히 비타민 A, E, B군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면역력 강화와 체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여름철 더위로 떨어진 기운을 빠르게 보충해 주는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스태미나 음식”이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인기가 높다.
전복 –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고급 보양식
전복은 단백질, 타우린, 아르기닌, 미네랄 등이 풍부한 고영양 식품으로, 특히 간 기능 개선과 피로 회복,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라 여름철 보양식으로 사랑받는다. 예로부터 ‘바다의 산삼’이라 불릴 정도로 귀하게 여겨졌고, 전복죽·전복찜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활용되며 소화 흡수가 잘되고 기력 보충에 탁월해 노약자나 회복기 환자에게도 적합한 식재료다.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