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기 5급승진리더과정 교육생, 달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2025-08-07 14:41

add remove print link

5급 승진리더과정 교육생 21명, 달성군에 110만 원 고향사랑기부

제8기 5급승진리더과정 교육생 대표(오른쪽)와 최재훈 대구 달성군수가 6일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 달성군 제공
제8기 5급승진리더과정 교육생 대표(오른쪽)와 최재훈 대구 달성군수가 6일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제8기 5급 승진리더과정 교육생 21명은 지난 6일 정책연구 현장학습 일환으로 달성군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11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방문단은 전국 각지의 지방자치단체 공직자들로 구성된 제8기 5급 승진리더과정 2분임 교육생들이다.

이날 달성군청을 찾아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자체 간 협력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교육생들은 현풍읍에 위치한 남부노인복지관을 찾아 세대 간 어울림을 위한 지역 복지공간 운영 사례를 견학하고, 현장 중심의 학습 활동을 이어갔다

교육생 대표 강창오 2분임장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달성군 발전에 작게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달성군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시행 3년 차를 맞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