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전국규모 대회 유치로 지역경기활성화 꾀한다

2025-08-08 18:36

add remove print link

12~13일 양일간 안동레이크골프클럽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초등학생 골프대회
앞서 지난 2~6일 2025 안동시장배 전국3쿠션 당구대회 성료

제1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초등학생골프대회 / 안동시 제공
제1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초등학생골프대회 / 안동시 제공

[위키트리=안동] 황태진 기자 = 올 3월 경북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 안동시가 전국규모의 대회를 유치하며 지역경기 진작에 나선다.

시는 오는 12~13일 양일간 안동레이크골프클럽에서 ‘제1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초등학생골프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초등학교골프연맹과 안동시골프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골프 유망주와 임원, 선수가족 등 총 300여 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경기는 학년과 성별에 따라 1~4학년 남자(기린부)․여자(청학부), 5~6학년 남자(항룡부)․여자(불새부)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선수들은 1일 18홀씩 이틀간 총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를 통해 실력을 겨룬다.

특히 항룡부와 불새부 우승자에게는 대한골프협회 주니어 상비군 가점이 부여되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명의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초등학생골프대회는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한 임성재, 김효주 등을 배출한 국내 최고 권위의 유소년 골프대회로, 2012년 제6회 대회부터 14년 연속 안동에서 개최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2025 안동시장배 전국3쿠션 당구대회 / 안동시 제공
2025 안동시장배 전국3쿠션 당구대회 / 안동시 제공

앞서 시는 2~6일까지 안동체육관에서 전국 당구인 1200여 명이 참석해 생활체육선수부와 전문체육선수부 등 2종목으로 국내 당구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2025 안동시장배 전국3쿠션 당구대회’가 성료됐다.

이번 대회 전문체육선수부 남자 개인전은 서울시청 조명우 선수가 뛰어난 집중력과 기술로 우승을 차지하며 정상에 올랐고, 여자 개인전에서는 남양주당구연맹 소속 김하은 선수가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복식전에서는 충북당구연맹의 허진우․이종원 조가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하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권기창 시장은 “올 3월 경북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상권이 바닥을 치며 어려운 시기에 전국규모의 대회 유치로 지역경기활성화를 꾀하고 있다”며, “안동이 전국 체육인재 양성과 더불어 스포츠도시의 위상을 높이는 한편, 전국에서 모인 선수와 가족들에게 안동만의 향기와 정서를 듬뿍 안고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면 좋겠다”고 전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