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전문대 인테리어디자인과, 일본서 글로벌 감각·실무 역량 키워
2025-08-10 19:09
add remove print link
후쿠오카·사가현 건축물·교육기관 탐방, 미래 K-인테리어 리더로 성장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 영진전문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는 최근 일본 후쿠오카와 사가현 일대에서 진행한 ‘2025년 글로벌 현장학습’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일본 건축·인테리어 분야의 선도적 현장을 견학하고 교육 교류를 통해 글로벌 감각과 실무 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6일간 진행된 연수 기간동안 인테리어디자인과 2학년 재학생 9명이 이동찬 교수의 인솔 아래 일본의 대표 건축물과 인테리어디자인 교육기관을 방문했다.
주요 일정으로 △CNN 선정 세계 10대 하늘정원 ‘아크로스 후쿠오카(Acros Fukuoka)’ △세계적 건축가 알도 로시 설계의 호텔 ‘일 팔라쪼(Il Palazzo)’ △목재 인테리어로 유명한 ‘사가현 다케오시립도서관’ 등이 포함됐다.
첫날에는 후쿠오카의 ‘삼각스케일 건축사무소’를 찾아 대표 건축가 특강과 설계작품 견학을 통해 실내건축 실무 현장을 체험했다.
5일 차에는 ‘아소 건축&디자인 전문학교’를 방문해 일본 학생들의 작품을 살펴보고 교육 커리큘럼을 비교 분석하며 한일 실내건축 문화의 특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기태 인테리어디자인과 학과장은 “이번 글로벌 현장학습은 학생들이 실내건축·인테리어 분야 전문가로 도약하는 발판이 됐다”며 “국제적 감각과 안목을 두루 갖춘 인재들이 장차 K-인테리어를 이끄는 리더로 성장하도록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진전문대 인테리어디자인과는 실내건축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SMART 교육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전공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