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24년 만…'케이팝 데몬 헌터스' 주제곡으로 미국 점령하더니 일 냈다
2025-08-12 09:50
add remove print link
세계적 걸그룹 '데스트니 차일드' 이후 24년 만
빌보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주제곡 'Golden'이 오는 16일자 HOT100 차트에서 1위에 오를 예정이다. 걸그룹 노래가 HOT100 1위를 달성하는 것은 24년 만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넷플릭스 순위 독주
케데헌은 K팝 걸그룹이자 헌터인 '헌트릭스'가 악령들과 맞서 싸워 황금 혼문을 지키려는 내용을 담았다. 악령들은 케이팝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로 위장해 귀마를 부활시키려 한다.
헌트릭스 리더 루미는 악령의 기운을 지닌 존재로 자신이 악령 취급을 받을까 두려워 그 사실을 비밀로 한다. 사자 보이즈 리더 진우는 어쩔 수 없는 과거사로 악령이 되기를 선택한 존재로, 둘은 서로 적이지만 공감대를 쌓으며 자아를 찾아간다.

케데헌은 K팝이 주로 다루는 희망찬 주제를 성장물 애니메이션으로 조화롭게 엮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케데헌은 지난 6월 20일 넷플릭스에 공개돼 안효섭, 이병헌 등 유명 배우들로 구성된 성우진과 뛰어난 연출, 음악 등으로 전세계에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넷플릭스에서는 4주 연속 글로벌 TOP 10 영화(영어)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달성했다. 지난달 24일에는 공개 34일차에 856점으로 43개국 1위를 기록하고 미국과 영국 같은 영어권 국가들에서도 1주일 이상 1위를 석권했다.
현재도 케데헌은 넷플릭스 영화 '해피 길모어 2'에 이어 2위를 유지하고 있다.
주제곡도 흥행 가도...미국 음악계 점령
뛰어난 완성도의 OST로 유명한 케데헌은 주제곡도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오는 16일자 빌보드 HOT100 차트에서 주제곡 'Golden'이 2위를 기록할 예정이다.

빌보드 HOT100 차트는 피지컬 싱글 및 디지털 음원 판매량, 스트리밍 수치, 라디오 에어플레이 수치, 유튜브 조회수 등을 합산해 노래의 성적을 매기는 차트다. 이중 라디오 에어플레이 수치는 라디오를 듣는 연령대가 높은 만큼 보통 보수적인 순위가 나타나는 편이다. 그래서 'Golden'은 라디오 에어플레이 수치가 거의 반영되지 않는 불리한 조건에 놓여 있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Golden' 1위 달성은 엄청난 스트리밍 수치를 보이고 있다는 근거이기도 하다. 지난 2일에는 스트리밍 수치가 12% 상승한 2570만을 기록해 빌보드 '스트리밍 송 차트'에도 정상에 올라 4주 연속 1위의 영광을 안았다.
게다가 그간 1위에 있었던 알렉스 워렌의 'Ordinary'는 미국 백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장르인 컨트리인 만큼 이번 1위 달성은 큰 의미가 있다.
'Golden'이 1위에 오르며 여러 기록들도 달성했다. 미국 영화 전문 매체 디스커싱 필름에 따르면 이번 1위는 K팝 여성 아티스트 최초 1위, 세계적 걸그룹 '데스트니 차일드' 이후 24년 만에 걸그룹 1위, 최근 10년 간 애니메이션 영화 중 2번째로 1위다.

이외의 주제곡들도 높은 순위를 자랑한다. 작중 사자 보이즈가 부른 'your idol'은 빌보드 HOT100 차트에서 8위를 차지했으며, 싱글이 아닌 앨범을 순위 매기는 빌보드 200 차트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사운드 트랙' 앨범이 2위에 올랐다.
케데헌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을 비롯하여 컬럼비아 픽처스, 크리에이터브 BC가 협업해 제작한 야심 찬 애니메이션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