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생생정보' 한식뷔페 外

2025-08-12 17:33

add remove print link

'2TV 생생정보' 8월 12일 방송 정보

8월 12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 2354회는 한여름 무더위 속에서도 시청자의 호기심과 감동을 동시에 채워줄 다채로운 이야기로 가득하다. 경찰견종합훈련센터에서 국민 안전을 지키는 네 발의 영웅들을 만나고, 건설 현장에서 변신한 이색 식당의 정겨운 밥상을 소개한다. 또한 온열 질환으로 쓰러진 시민을 구한 골든타임 영웅들의 활약, 나를 지켜준 특별한 한옥 이야기, 그리고 광복 80주년을 맞아 정재환이 안내하는 안성 역사 여행지까지, 알찬 여름 특집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뷔폐 자료 사진 / dotshock-shutterstock.com
뷔폐 자료 사진 / dotshock-shutterstock.com

[생생현장] 국민 안전을 지키는 네 발의 히어로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경찰인재개발원 경찰견종합훈련센터를 찾아 범죄 수사와 재난 현장에서 활약하는 경찰견들의 훈련 과정을 소개한다. 탐지·추적·구조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네 발의 영웅’들이 어떻게 길러지고 있는지 현장에서 생생하게 전한다.

[한국인의 식판] 건설 현장 식당의 색다른 변신

점심에는 20여 가지 메뉴가 매일 바뀌는 한식뷔페, 저녁에는 신선한 조개찜과 조개구이 전문점으로 변신하는 독특한 콘셉트의 식당을 소개한다. 낮에는 보쌈, 제육볶음, 돈까스 등 메인 요리와 밑반찬, 국, 사이드 메뉴가 풍성하게 차려져 직장인과 주민들의 든든한 한 끼를 책임진다. 점심과 저녁, 전혀 다른 매력으로 손님을 맞는 이 식당만의 변신이 눈길을 끈다.

[골든타임 히어로] 온열 질환으로 쓰러진 시민을 도운 영웅들

경기 이천시 CCTV 통합관제센터와 광주광역시 서구보건소 관계자들이 온열 질환으로 의식을 잃은 시민을 발견·구조한 사연을 전한다. 무더위 속 위기의 순간, 신속한 판단과 협력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감동적인 현장이 펼쳐진다.

[나나랜드] 나를 지켜준 한옥

오랜 세월을 함께하며 삶의 안식처가 되어준 한옥을 지키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았다. 추억과 역사가 깃든 공간에서 전해지는 삶의 철학과 정성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린다.

[광복 80주년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역사 여행] 정재환이 소개하는 안성 역사 여행지

방송인 정재환이 안내하는 안성의 역사와 문화 여행. 3.1운동의 정신이 살아 숨 쉬는 ‘안성 3.1운동 기념관(만세고개)’과 금광호수 하늘 전망대, 그리고 세월의 맛을 간직한 안일옥 식당까지, 가족과 함께 걷기 좋은 여름날의 역사 기행을 소개한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KBS2 '2TV 생생정보' / KBS 제공
KBS2 '2TV 생생정보' / KBS 제공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home 정혁진 기자 hyjin2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