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 초대 원장 후보자 ‘적합’ 의견

2025-08-13 16:46

add remove print link

권영걸 후보자 “연구·교육 기능 융합에 최선”… 관·산·학 경험 강조
인사특위, 직무능력·전문성·도덕성 검증 후 경과보고서 채택

세종시의회,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 초대 원장 후보자 ‘적합’ 의견 / 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 초대 원장 후보자 ‘적합’ 의견 / 세종시의회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의회(의장 임채성)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현미)가 지난 12일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 초대 원장 후보자인 권영걸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진행했다. 이번 청문회는 연구원 출범에 따른 첫 원장으로서의 직무 수행 능력과 전문성, 도덕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사특위 위원들은 ▲정책 비전 ▲전문성 ▲도덕성 ▲조직관리 능력을 중점적으로 질의하며, 연구와 교육 기능을 통합 운영해야 하는 초대 원장에게 요구되는 통합적 리더십과 명확한 방향성에 대해 심층 검토했다.

권영걸 후보자 / 세종시의회
권영걸 후보자 / 세종시의회

권 후보자는 “관·산·학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연구원의 설립 목적에 부합하는 연구와 교육 기능의 융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현미 위원장은 “후보자가 세종시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연구와 정책 대응 의지를 보였다”며 “시의회와 긴밀히 협력해 지역 정책 연구개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사특위는 이날 청문 절차를 마무리하고, 권 후보자에 대해 ‘적합’ 의견을 담은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