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AI 시네마 포항 캠프' 참가자 모집
2025-08-14 16:35
add remove print link
지역의 콘텐츠 발굴부터 AI 창작까지 사전 교육부터 전문 멘토링 지원
AI 활용 로컬 콘텐츠, 시민 영화제로 공개

[경북=위키트리]이율동 선임기자=포항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모)은 지난 12일부터 오는 18일 오후 1시까지 ‘AI 시네마 캠프 : 포항’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AI 시네마 캠프 : 포항’은 AI 기술을 활용해 지역 내 콘텐츠를 발굴하고, 기획부터 제작까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자기주도형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포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AI 및 영상 창작자 또는 창작팀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 기간 동안 활용할 AI 프로그램과 기기가 제공돼 참가자는 창작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오는 23일 사전 AI 기술 및 음향 등 관련 기술 교육을 거쳐 27~29일 2박 3일 간 AI 전문 멘토진과 함께한다. 멘토링 내용은 △스토리보드 및 시나리오 피드백 △AI 영상 생성 및 편집, 사운드 작업 △창작물 시사 등 창작 전 과정이다.
캠프 이후 완성된 AI 콘텐츠는 ‘포항 AI 시민 영화제’에서 상영된다. 이를 통해 수도권 중심의 AI 콘텐츠 제작 흐름에서 벗어나, 지역 기반의 새로운 창작 가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포항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세부 일정과 내용 역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지역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AI기술을 활용한 로컬 콘텐츠의 가능성을 넓히는 계기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