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조합…박찬욱X이병헌, 유재석·나영석과 각각 뭉친다, 무슨 일이길래

2025-08-18 18:02

add remove print link

'나영석의 와글와글'에 이어 '유 퀴즈 온 더 블럭'도 출연

신작 '어쩔수가없다' 개봉을 앞둔 감독 박찬욱과 배우 이병헌이 남다른 홍보 일정을 나선다.

왼쪽에서부터 나영석, 유재석, 이병헌, 박찬욱 / 뉴스1
왼쪽에서부터 나영석, 유재석, 이병헌, 박찬욱 / 뉴스1

JTBC에 따르면 지난 14일과 18일 박찬욱과 이병헌은 홍보 일환으로 유튜브 채널 십오야 '나영석의 와글와글'(이하 와글와글) 및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출연을 확정했다.

와글와글은 지난 7일 녹화를 완료했으며 유퀴즈는 오는 20일 촬영 예정이다.

영화 '어쩔수가없다'는 오는 9월 개봉으로 박찬욱이 직접 '필생의 프로젝트'라고 언급할 만큼 사활을 건 작품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그간 예능에 잘 나서지 않은 박찬욱이 이번에는 복수의 예능에 출연하기로 마음 먹은 것으로 알려졌다.

어쩔수가없다 스틸컷 / CJ ENM MOVIE
어쩔수가없다 스틸컷 / CJ ENM MOVIE

특히 와글와글에는 박찬욱과 이병헌을 비롯해 손예진, 박희순, 이성민, 염혜란까지 출연진 대부분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더한다. 와글와글은 나영석 PD의 토크 코너로 게스트들과 직접 준비한 음식을 먹으며 편안한 대화를 나누는 컨셉의 예능이다.

유퀴즈에는 이병헌이 2년 만에 두 번째 재출연이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23년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홍보 차 유퀴즈에 출연하며 10년 만에 방송 예능 출격을 알린 그는 또 한 번 특유의 재미난 입담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찬욱과 이병헌은 이번 신작 '어쩔수가없다'를 통해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이후 25년 만에 다시 만났다. 한국영화계를 대표하는 두 인물의 조합은 물론 초호화 출연진으로 이뤄진 '어쩔수가없다'는 올해 극장가 최고 기대작으로 꼽힌다.

어쩔수가없다 스틸컷 / CJ ENM MOVIE
어쩔수가없다 스틸컷 / CJ ENM MOVIE

'어쩔수가없다'는 만족스러운 삶을 보내던 회사원 만수(이병헌)가 해고된 후 아내 미리(손예진)와 두 자식을 지키기 위해 재취업을 향한 자신만의 전쟁을 준비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최근 제 82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서는 경쟁 부문으로 초청되며 국제적인 관심을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박찬욱과 이병헌이 국내 대표 예능들에 출연한다는 반가운 소식에 이어 18일 '어쩔수가없다' 측은 추가 스틸컷 11종을 공개해 영화팬들을 들썩이게 했다.

유튜브, CJ ENM MOVIE
home 유민재 기자 toto7429@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