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무려 107%나 치솟았다…커뮤니티서 입소문타 미친듯이 팔린 '이것' 정체
2025-08-22 16:51
add remove print link
7월 한 달간은 전년 동월 대비 474% 성장률 기록!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갈증 해소와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수분 보충 음료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동아오츠카가 선보인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가 올해 들어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는 물처럼 가볍고 산뜻하게 마실 수 있는 데일리 수분 보충 음료로, 인체 체액과 유사한 전해질 농도를 유지해 빠르게 체내 수분을 흡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제품은 칼로리와 당 함량이 낮고 색소·카페인·인공 향이 첨가되지 않아 임산부를 포함한 다양한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7월에 괄목할 만한 매출 신장세를 보인 것은 무더운 날씨와 함께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베이비페어 참가 영향이 컸던 것으로 보인다"며 "맘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입소문이 더해져 임산부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매출 성장 배경을 설명했다. 이러한 입소문은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졌다.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는 지난해부터 한국산후조리원협회와 협력해 임산부 대상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이온음료는 우리 몸이 활동하면서 잃는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같은 중요한 미네랄을 물과 함께 보충해주는 음료다. 이 미네랄은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근육과 신경 기능을 잘 작동하게 도와준다.
평소에는 건강한 식사와 물만으로 충분하지만 땀을 많이 흘리거나 더운 환경에서 오래 활동할 경우 이온음료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운동 중이거나 운동 직후, 또는 더위에 노출된 후에는 이온음료가 수분 흡수를 빠르게 도와 탈수와 피로를 줄여준다.
이온음료는 운동 전에 마시면 수분을 미리 채워 성능 유지에, 운동 중에는 계속 보충해주는 데, 운동 후에는 잃은 수분과 전해질을 다시 채우는 데 도움이 된다. 장시간, 고강도 활동을 하는 사람에게 특히 권장되며 하루 종일 계속 마실 필요는 없다.
열이 많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날에는 물만 마시기보다 이온음료나 약간의 소금을 곁들인 음료를 통해 수분과 미네랄 균형을 맞추는 것이 좋다. 평상시에는 물이 가장 안전하고 충분한 선택이며, 너무 과하지 않게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