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2025학년도 2학기 교수연수 성료~ AI·입시·PI 전략 집중 논의

2025-08-24 20:26

add remove print link

호남대, 2025학년도 2학기 교수연수 성료~ AI·입시·PI 전략 집중 논의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22일 오후 교내 상하관 강당에서 ‘2025학년도 2학기 교수연수’를 개최하고, AI 시대의 사회 변화와 대학 현안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AI 시대의 변화와 대학 대응

연수 1부에서는 오상진 광주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장이 ‘AI시대의 사회변화’를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급격한 기술 발전이 불러올 사회적 변화를 설명했으며, 강연 직후 교수들의 활발한 질의가 이어지며 AI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이어 최영화 입학처장은 학과 체험 프로그램 ‘호캉스’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2026학년도 수시 입시 전략’을 발표했다. 또 이동희 항공서비스학과 교수는 MZ세대와의 소통 방안에 초점을 맞춘 ‘교수 PI(Professional Identity) 전략’을 소개했다.

####RISE 사업과 지역대학의 역할

연수에 앞서 박상철 총장은 “호남대가 광주시 주관 ‘2025년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에 선정된 만큼 지역사회에 기여할 역할이 더욱 막중해졌다”며 “교수들이 충실한 교육과정 운영과 함께 광주의 중대한 사업들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에 임용된 신임교원 9명의 소개도 이뤄졌다. 새로 합류한 교원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안준철 △식품영양학과 정은진 △간호학과 김순희 △물리치료학과 류헌제 △반려동물산업학과 김완수 △건축학부 배지윤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양도열 △시각융합디자인학과 최세림 △산학협력단 김규하 교수 등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