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년 역사의 지혜를 만나다…서산해미읍성축제, 9월 26일 개막
2025-08-26 14:46
add remove print link
‘고성방가 시즌3’ 주제로 블랙이글스 에어쇼, 가족친화형 프로그램 등 풍성

충남 서산시는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서산해미읍성 일원에서 ‘제22회 서산해미읍성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성방가(古城放佳) 시즌3-과거·현재·미래의 지혜를 만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600년 역사를 간직한 서산해미읍성에서 총 38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축제 첫날인 26일 개막식에서는 가수 박지현 등의 축하공연과 가상현실(XR) 기술을 접목한 주제공연이 펼쳐지며 화려한 시작을 알린다. 축제 기간 내내 어린이 뮤지컬, 세계 민속 공연, EDM 파티 등 다양한 공연이 쉴 틈 없이 이어진다.
특히,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태종대왕 행렬 및 강무 재현과 블랙이글스 에어쇼는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를 맡아드립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대형 에어바운스와 실내 놀이터 등 가족친화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으며, 친환경 볏짚 안내판과 뻥튀기 그릇을 활용한 먹거리 ‘주먹뻥밥’ 등 지속가능한 축제를 위한 노력도 돋보인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서산시라는 이름이 전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