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행 1박 2일 힐링 아지트 4부 율티마을 편
2025-08-28 20:00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행 8월 28일 방송 정보
EBS1 '한국기행' 1박 2일 힐링 아지트 4부에서는 이웃의 정이 살아있는 율티마을, 새내기 이장님의 분주한 1박 2일이 펼쳐진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 '한국기행' 1박 2일 힐링 아지트 4부 - 율티마을 잔칫날
푸른 바다와 넓은 갯벌을 품은 창원의 작은 마을, 율티. 이곳에는 풋풋한 새내기 이장 김정주 씨가 있다.
도시를 떠나 귀농한 지 4년 차, 아직은 마을 어른들의 도움을 받는 초보 농부이지만 도움을 받은 만큼 2배로 돌려주는 든든한 이장이라는데.
율티 마을엔 이름마저 생소한 ‘해치’라는 특별한 전통이 있다?! 해치란 농번기의 끝자락, 서로에게 수고했다 말을 전하며 음식을 함께 나누고 한바탕 신바람 나게 노는 마을 잔치란다.
무더위에 고생한 마을 할매들을 위해 해치 준비에 발 벗고 나선 정주 씨.
잔칫상의 하이라이트 문어를 잡기 위해 직접 낚싯배에 올랐는데. 과연 이장님의 문어낚시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을까?
이웃의 정이 살아있는 율티마을. 마을의 전통 해치를 지키고 싶은 새내기 이장님의 분주한 1박 2일을 만나보자.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