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문화대, 늘배움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2025-08-28 14:47

add remove print link

다양한 연령과 직업군으로 구성된 시민 5명 위촉

계명문화대 계명홀에서 열린 늘배움서포터즈 발대식 후 위촉된 시민 서포터즈들이 대학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 계명홀에서 열린 늘배움서포터즈 발대식 후 위촉된 시민 서포터즈들이 대학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계명문화대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문화대학교는 최근 교내 계명홀에서 ‘늘배움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대구시와 함께 추진하는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 일환으로 대학에서 운영하는 평생학번제 프로젝트의 평생교육과정 홍보와 시민 의견 수렴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촉된 늘배움서포터즈는 다양한 연령과 직업군으로 구성된 시민 5명이다.

이들은 앞으로 △평생교육과정 홍보 △시민 참여 확산 △현장 의견 수렴 등 지역사회와 대학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지역민의 학습권 보장과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대학 프로그램 등 다양한 평생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교육 과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태정 평생교육원장은 “늘배움서포터즈가 시민과 대학을 잇는 소통 창구가 돼 평생교육의 가치가 지역 전반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계명문화대학교는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공동체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