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코인) 이더리움이 9월부터 본격 하락할 가능성 큰 이유 알려드립니다”
2025-09-01 15:23
add remove print link
벤저민 코웬이 전망한 이더리움 가격
암호화폐(가상화폐·코인) 분석가 벤저민 코웬(Benjamin Cowen)이 이더리움(Ethereum·ETH)의 과열된 상승세 이후 조정이 불가피하다는 전망을 내놨다.

그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한 전략 세션에서 이더리움 가격과 상대강도지수(RSI) 간의 '약세 다이버전스'가 나타나고 있다고 진단했다.
약세 다이버전스는 가격이 상승하는 동안 RSI와 같은 기술적 지표가 하락세를 보이며 곧 가격 전환이 올 수 있음을 암시하는 신호다.
코웬은 이더리움의 RSI가 점진적으로 낮은 고점을 형성하고 있는 반면 가격은 높은 고점을 기록하고 있다며 "이더리움이 결국 조정을 맞을 시간은 다가오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 같은 현상이 9월 중 현실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그는 "다이버전스가 계속될 가능성도 존재하지만, 이제는 그에 기대는 건 무리"라며 "RSI를 보면 분명히 낮은 고점이 이어지고 있는 반면 가격은 계속 높은 고점을 형성하고 있다. 결국 조정은 시간 문제이며 9월에 일어날 것 같다"고 전망했다.
코웬은 또 이더리움의 비트코인(BTC) 페어인 ETH/BTC에서도 하락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그는 ETH/BTC가 추가 하락한 뒤 반등할 가능성이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다시 상승해 0.053 수준까지 회복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는 현재 위치에서 약 34% 상승한 수치다.
코웬은 "ETH/BTC가 아마도 10월 말쯤에는 좀 더 높은 저점을 형성할 것으로 본다. 결국 하락 후 재차 반등을 시도할 것"이라고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