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행 슬기로운 강원 생활 2부 농사는 감동이다 편
2025-09-02 20:00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행 9월 2일 방송 정보
EBS1 '한국기행' 1박 2일 슬기로운 강원 생활 2부에서는 낭만 충만한 연충흠 씨가 알려주는 슬기로운 농부 생활을 들여다 본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 '한국기행' 1박 2일 슬기로운 강원 생활 2부 - 농사는 감동이다
강원도 홍천에 숲 농장을 만든 43년 차 농부 연충흠 씨.
그는 농업에 감성을 더한다는 철학으로 농토에 울창한 자작나무를 심고 그 아래 다양한 토종 식물을 키워 숲 농장을 만들었다는데!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파란 하늘과 어우러져 초록빛으로 빛나는 열매가 주렁주렁 달린 그림 같은 숲길!
그 정체는 다름 아닌 맥주의 원료인 '홉'으로, 홍천 지역에서는 80년대까지만 해도 토종 홉이 연간 50만 톤 이상 생산됐단다. 이후 외국 홉에 밀려 사라졌던 것을 충흠 씨가 다시 복원했다는데!
43년 간 농부를 천직으로 삼고 자신만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해 온 연충흠씨.
그의 농장으로 귀농을 준비하는 예비 농부들이 찾아왔다! 일주일에 두 번 농사를 배운다는 이들과 다양한 특용작물에 대해 알아보고 함께 홉 수확을 하며 그간 쌓아온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해주는데!
자신의 농사에 감동할 수 있어야 농부로서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낭만 충만한 충흠 씨가 알려주는 슬기로운 농부 생활을 들여다본다.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