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은 곧 민생의 약속" 동구, 매주 수요일 '청렴방송' 송출

2025-09-04 11:59

add remove print link

반부패·청렴실천 메시지 전달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8월부터 간부공무원과 함께하는‘아침을 여는 청렴방송’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김찬진 동구청장
김찬진 동구청장

청렴시책의 하나로 시행되는 청렴방송은 8~10월간 매주 수요일 아침, 조직문화 개선 등 반부패·청렴실천 메시지가 담긴 청내방송을 송출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되었다.

김찬진 동구청장과 부구청장을 포함한 4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은 교대로 일일 진행자로 나서 청렴 인터뷰, 청렴 사례담, 고전 속 청렴 일화 소개 등을 통해 직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청렴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김찬진 청장은 지난달 29일 청렴방송을 통해 “청렴은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게 아니라, 우리 스스로 떳떳해지기 위한 약속”이라며, “상호존중을 통한 일상 속 청렴을 실천하고 불합리한 관행을 근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방송을 청취한 한 직원은“고위공직자 분들이 청렴 방송을 통해 직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존중의 언어 사용 등 일상 속 작은 청렴부터 실천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청렴 청내방송’외에도 올해 하반기‘내부강사를 통한 자체 청렴교육’,‘조직문화 혁신 캠페인’등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부패 없는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