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보성군, 2025 재능봉사자 양성교육 프로그램‘배움나눔터’운영
2025-09-04 13:56
add remove print link
함께하는 배움, 함께하는 나눔으로 … 재능 나눔 문화 확산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보성군은 지난 2일,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5 재능봉사자 양성교육 프로그램인 ‘배움나눔터’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서 점차 다양해지는 복지 수요와 고령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반 자원봉사자를 전문 재능 봉사자로 양성함으로써 봉사의 질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것이 주된 목표다.
교육은 9월 2일부터 1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열리며, 총 6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1365 자원봉사포털에 가입한 단체 및 개인 자원봉사자 등 30여 명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업사이클링(양말목 낮잠 베개·제로웨이스트 커피 화분 만들기), ▲자개 아트(자개 약통 제작), ▲글라스 아트(유리 화병 제작), ▲네일아트 및 손 마사지, ▲건강 간식(쌀 견과 강정) 만들기 등 실습 위주의 강좌로 구성됐다.
‘배움나눔터’ 과정을 수료한 봉사자들은 향후 지역 내 행사와 축제, 복지 현장 등에서 다양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보성군 자원봉사 기반 강화와 건강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재능봉사자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주민 스스로 가진 재능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라며, “앞으로도 군민 참여형 재능 나눔 문화를 활성화해 따뜻하고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