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파리지앤과 떠나는 프랑스 1부, 브르타뉴 편
2025-09-08 19:33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9월 8일 방송 정보
'세계테마기행' 파리지앤과 떠나는 프랑스 1부에서는 브르타뉴를 향하여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 '세계테마기행' 파리지앤과 떠나는 프랑스 1부, 브르타뉴 편
파리지앤과 함께 떠나는 프랑스 여행! 매력있는 소도시를 찾아 서북부의 브르타뉴(Bretagne) 지방으로 향한다.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중세 시대 해적들의 도시 생말로(Saint Malo)! 나폴레옹의 지령을 받아 공식적으로 영국의 무역선을 약탈한 해적, 로베르 쉬르쿠프(Robert Surcouf)의 동상이 있는 곳이다. 유럽 최대 조수 간만의 차를 자랑하는 생말로만의 매서운 파도와 참나무 방파제도 놓칠 수 없는 구경거리!
브르타뉴에는 프랑스 최대의 굴 생산지 캉칼(Cancale)이 있다. 해안가 7km를 따라 펼쳐진 굴 양식장을 직접 찾아가 수확에 나서고, 한여름에도 먹을 수 있는 특별한 굴을 맛본다.
십자군 전쟁과 대항해 시대가 낳은 문명의 유산, 향신료와 브르타뉴 전통 메밀 갈레트(Galette)까지 맛보면, 브르타뉴 완전 정복!
다음 노르망디(Normandie) 지방의 명소, 몽생미셸(Mont-Saint-Michel)로 향한다. 해안가 한 가운데 바위산위에 솟아오른 수도원으로 그곳에 깃든 천년의 역사를 돌아본다. 몽생미셸의 또 다른 명물은 부드러운 수플레 오믈렛! 수많은 순례자들의 허기를 달래준 음식 속 숨겨진 이야기도 듣는다.
조금은 낯선 프랑스 소도시 샤토공티에 쉬르마옌(Chateau-Gontier-sur-Mayenne)에 가면 정겨운 풍경을 만날 수 있다. 매주 4,000~5,000마리가 거래되는 송아지 시장(Le Marche aux Veaux), 값싸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 가축이 가득한 목요 시장(Grand Marche de Chateau-Gontier)까지! 프랑스 속 숨은 도시의 매력은 끝이 없다!
여정의 마지막 도착지는 큐레이터의 추억이 깃든 도시, 라발(Laval)이다. 시댁 식구들을 만나 진짜 프랑스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는 시간. 입양과 결혼, 특별한 듯 평범한 가족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아페리티프 Aperitif → 앙트레 Entree → 본식 Plat Principal → 디저트 Dessert로 이어지는 프랑스 가정식도 즐긴다.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목 오후 8시 40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테마기행은 다시보기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www.ebs.co.kr 에서 편하게 세계테마기행을 다시 볼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