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파리지앤과 떠나는 프랑스 2부, 생제르베와 에비앙 편

2025-09-09 19:33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9월 9일 방송 정보

'세계테마기행' 파리지앤과 떠나는 프랑스 2부에서는 생제르베와 에비앙을 향하여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세계테마기행' 파리지앤과 떠나는 프랑스 2부, 생제르베와 에비앙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세계테마기행' 파리지앤과 떠나는 프랑스 2부, 생제르베와 에비앙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 '세계테마기행' 파리지앤과 떠나는 프랑스 2부, 생제르베와 에비앙 편

알프스를 배경으로 레만 호수 남쪽 기슭에 자리한 물의 도시, 에비앙레뱅(Évian-les-Bains). 우리에겐 유명한 생수의 수원지로 더욱 친숙한 곳이다. 알프스 빙하수가 자연 여과되어 나온다는 카샤의 샘(Source Cachat)은 18세기 무렵 한 남성이 샘물을 마시고 병을 치료했다는 소문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지금도 이 물을 마시기 위해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데. 과연 명성만큼 훌륭한 물맛인지 직접 마셔본다.

레만 호수에서 고기를 잡는 어부와 만나 그가 갓 잡아 올린 싱싱한 농어 요리로 든든히 배를 채운 후 레만 호수를 따라 걷는 트레킹으로 유명한 마을, 툴롱레메미즈(Thollon les Memises)로 향한다. 해발 1,674m 정상, 호수 건너편 스위스 땅까지 한눈에 들어오는 경이로운 풍경을 눈에 담은 후 하산하는 길에 안경을 끼고 있는 소?!를 만난다. 소의 외모만큼이나 독특한 방식으로 치즈를 만드는 공방부터 물레방아로 호두 기름을 짜는 방앗간까지.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에비앙레뱅의 구석구석을 살펴본다.

다음 여정은 알프스 몽블랑의 관문이 되는 마을, 생제르베레벵(Saint-Gervais-les-Bains). 이곳에 몽블랑 트레커들이 모이는 이유는 바로 산악열차, 트램(Tram)을 타기 위해서다. 르파예역(Le Fayet)에서 트램을 타고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창밖 풍경에 감탄하다 보면 어느새 벨뷔역(Bellevue)에 도착! 몽블랑 만년설의 위용을 감상할 수 있다.

오랜 세월 몽블랑을 찾은 산악인들의 쉼터가 되어준 미아주 산장(Refuge de Miage). 4대째 운영중인 산장으로 감동적인 몽블랑의 절경을 만날 수 있다. 세계 각국에서 온 여행자들과 함께 마시는 맥주 한잔! 여름 알프스의 낭만을 만끽한다.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목 오후 8시 40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테마기행은 다시보기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www.ebs.co.kr 에서 편하게 세계테마기행을 다시 볼 수 있다.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EBS1 '세계테마기행' / EBS1 제공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home 정혁진 기자 hyjin2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