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하다 별빛 쏟아진다… 직접 가본 사람들 후기 난리 난 ‘이색 캠핑장’
2025-09-06 17:33
add remove print link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국내 이색 캠핑장
처서가 지나고 아침 최저 기온이 부쩍 선선해진 가운데, 가을에 떠나기 좋은 국내 캠핑지에 관심이 쏠렸다.

여름의 무더위와 겨울의 혹한을 피해 잠깐 즐길 수 있는 가을 캠핑은 단풍으로 물든 산과 울창한 숲에서 조용한 휴식을 취할 수 있어 많은 여행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맑은 공기와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국내 이색 캠핑장을 소개한다.
천장이 유리로 된 화장실?!
제주 서귀포에 위치한 프라이빗 웰니스 글램핑장인 '에가톳 캐빈'이다. 이곳은 자연과의 조화를 극대화한 에코 프렌들리·미니멀리즘 건축물이 돋보이는 캠핑장으로, 숲 한가운데 자리잡고 있는 11개 단독 캐빈 구조가 눈길을 끈다. 실내와 외부의 경계를 없애 자연 속에서 머무는 듯한 느낌을 구현했다. 특히 화장실 천장이 통유리로 이뤄져 있어 샤워 중에도 숲과 하늘을 감상할 수 있다.
각 캐빈 앞마당에는 프라이빗 핫텁이 설치돼 있다. 이는 장작을 직접 피우고 물을 데워 사용하는 체험적 요소로 즐거움을 더했다. '에가톳 캐빈'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항대교 바로 아래 캠핑장이!
영도마리노 오토 캠핑장은 부산 북항대교 회전교각 아래에 자리했다. 바다 바로 옆에 있어 탁 트인 바다 전망을 바라보며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노지였던 부지를 정식 캠핑장으로 조성하면서 이색적인 풍경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곳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추첨 예약 방식으로 운영되며, 전화나 현장 예약은 불가능하다. 영도구민은 20% 감면 대상이며, 2명 이상의 자녀를 둔 가정, 영도구 디지털 관광주민증 소지자도 1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영도 마리노 오토캠핑장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도마리노 오토 캠핑장을 방문한 누리꾼들은 "다리 조명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른다", "바다랑 가까워서 뷰 미쳤다", "선선한 계절에 오면 더 좋을 듯", "해 질 무렵 풍경이 정말 예쁘다", "탁 트인 뷰 보면서 힐링", "기회 된다면 또 가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마인크래프트 놀이터가 눈앞에
전북 장수군에 위치한 누리파크 캠핑장은 마인크래프트 놀이터로 유명하다. 캠핑장 곳곳에 자리한 10개의 알록달록한 동물카라반이 눈길을 끈다. 귀여운 카라반 외관 덕분에 어린이 동반 가족 여행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카라반 공간 밑에 주차 공간과 바베큐존도 마련돼 있다.
카라반 인근에는 마인크래프트 놀이터와 누리파크 실내키즈카페 등이 있다. 또 영유아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인 상상나래 누리쉼터에선 보드게임 등 다양한 실내 활동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