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거점형특화프로그램 ‘중소기업 실무인재 양성과정 5기’ 인기

2025-09-09 11:52

add remove print link

동신대, 거점형특화프로그램 ‘중소기업 실무인재 양성과정 5기’ 인기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동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안민주)가 지역 청년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 실무인재 양성과정 5기’를 개최해 인기를 끌었다.

이번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은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6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지역 청년들의 실무 역량 제고와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직무교육, 면접캠프, 취업 연계, 사후관리로 이어지는 단계별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청년고용정책 설명회를 통해 취업 정보를 폭넓게 습득하고, E-test 워드 자격교육과정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강화했다. 특히, 면접캠프에서는 면접특강, 개별 컨설팅, 모의면접 등 실전 대비 프로그램이 맞춤형으로 제공돼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참가 학생은 “자격증 교육뿐 아니라 실제 면접을 준비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면접 특강과 모의면접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의 취업 준비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사후 간담회와 진로·취업 상담을 이어가며 학생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동신대 안민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중소기업 취업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기르고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산업 발전과 청년 취업률 제고를 위해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