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항공서비스학과, 1학년생·복학생에 ‘윙 수여식’ 진행
2025-09-09 12:17
add remove print link
2학기 개강회의도 갖고 학업과 진로 준비에 필요한 정보 전달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학과장 진경미)는 9월 5일 4호관 1층 소강당에서 전 학년 재학생과 학과 교수진이 함께한 가운데 2학기 개강 회의와 윙(Wing) 수여식을 진행, 새로운 학기의 시작을 알리고, 학생들의 꿈과 목표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개강 회의에서는 장학금 관련 안내, 학과 행사 일정, 출결 관리 지침, 졸업시험 안내 등 학사 운영 전반에 관한 내용이 공지됐는데, 학과 교수진은 학생들에게 학업과 진로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며 한 학기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어진 ‘윙 수여식’은 1학년 신입생과 복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에 날개를 달아준다’는 의미로 윙을 수여하며 선배 재학생과 교수진이 함께 격려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항공서비스학과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되새기고, 승무원의 꿈을 향한 각오를 다졌다.
행사에 참여한 이예빈 학생(1학년)은 “새로운 학사 정보를 듣고, 학과의 다양한 지원을 직접 느낄 수 있어 큰 힘이 됐다. 특히 이번 윙 수여식을 통해 제 꿈을 더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었고, 이 학기에는 스스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호남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공 프로그램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글로벌 항공서비스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