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생생정보' 강릉 가뭄 긴급 취재 外

2025-09-09 17:33

add remove print link

'2TV 생생정보' 9월 9일 방송 정보

9월 9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는 시청자들의 일상과 마음을 두루 채워줄 다채로운 현장 소식으로 꾸며진다. 메마른 대지를 살리기 위한 강릉 가뭄 현장을 긴급 취재해 생생한 현주소를 전하고, 직장인들의 하루를 활기차게 만드는 특별한 회사의 비밀을 ‘한국인의 식판’ 코너에서 공개한다. 또 가수 류지광과 함께 충남 태안군을 여행하며 수목원과 어촌체험마을, 지역 맛집을 둘러보는 정겨운 여정을 소개하고, 위급한 순간 시민의 생명을 구한 영웅들의 이야기와 사계절 내내 꽃이 피는 바닷가 정원의 낭만까지 담아낸다. 현실적이고 따뜻한 정보, 그리고 감동과 여유가 어우러진 한 편의 종합선물세트 같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강원 강릉의 한 하천에서 살수차들이 운반급수를 위해 줄지어 취수하고 있다. / 연합뉴스
강원 강릉의 한 하천에서 살수차들이 운반급수를 위해 줄지어 취수하고 있다. / 연합뉴스

[긴급취재 생생현장] 강릉 가뭄 긴급 취재

가뭄으로 메마른 강릉의 현장을 긴급 취재한다. 해양경찰청과 소방청의 협조로 진행된 이번 코너에서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 변화와 그로 인한 물 부족 문제를 생생하게 전하며 가뭄 극복을 위해 땀 흘리는 현장의 목소리를 담았다.

[한국인의 식판] 출근길이 즐거운 회사의 정체는?

출근길이 즐거워지는 특별한 회사의 비밀을 파헤친다.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텔레칩스는 직원들의 활력을 불어넣는 독창적인 식판 문화로 눈길을 끈다. 식판에 담긴 따뜻한 밥 한 끼가 일터의 분위기까지 바꾸는 현장을 만나본다.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장] 가수 류지광의 충청남도 태안

가수 류지광과 함께 충청남도 태안군을 여행한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청산수목원에서 꽃과 자연을 즐기고, 체험과 맛이 어우러진 병술만 어촌체험마을에서 바다의 즐거움을 만끽한다. 이어, 속이 든든해지는 별미로 이름난 태안바지락해장국을 맛보며 태안의 정취를 더한다.

[골든타임 히어로] 쓰러진 사람 구한 영웅들

위급한 순간 망설임 없이 달려가 쓰러진 사람을 구한 영웅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과 전북특별자치도 소방본부 활약을 통해, 일상 속 진정한 영웅의 의미를 되새긴다.

[나나랜드] 사계절 꽃 피는 바닷가 정원

사계절 내내 꽃이 피어나는 바닷가 정원으로 떠난다. 청량한 바닷바람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하는 물빛소리정원에서 낭만적인 시간을 보낸다. 함께 출연해 주신 나나인 이충환, 박정숙 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KBS2 '2TV 생생정보' / KBS 제공
KBS2 '2TV 생생정보' / KBS 제공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home 정혁진 기자 hyjin2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