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2025-09-10 10:53
add remove print link
비교과 원정대 팝업, 한 책 도서 교환전 등 인기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동신대학교(총장 이주희)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학생 참여를 높이기 위해 9일 중앙도서관에서 성과공유회를 열고, ‘비교과 원정대’ 팝업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과 대학의 여러 지원 체계를 알리고 구성원으로서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비교과 원정대’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에코백을 나눠주며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를 도모하고 각 부스를 체험한 이후 경품을 받을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했다.
교수학습센터는 학습유형 진단과 ‘나만의 학습 처방전’을 통해 학생들에게 맞는 학습방법과 관련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원격교육지원센터는 포켓마스터 영상 전시회, 미니 영상 제작 체험, 학생 강사 육성 프로젝트 부스를 운영하고, K-MOOC 수강이벤트를 진행해 수강신청을 한 학생들에게 간식을 제공하는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학술문화정보원은 ‘테마도서 전시회’에서 80종의 도서를 전시하고, 읽은 책을 ‘올해의 한 책’으로 바꿔주는 ‘한 책 도서 교환전’을 열어 발길을 끌었다. 비교과교육지원센터는 홍보를 주관하고 체험 이벤트 존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번 행사는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주관하고 비교과교육지원센터가 주최했으며 교수학습센터, 원격교육지원센터, 학술문화정보원이 함께 참여했다.
박성일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비교과 프로그램을 친근하게 접하고 자신에게 맞는 활동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