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완도군, 군민·청년 맞춤형 프로그램 9월 26일까지 신청하세요!

2025-09-11 10:07

add remove print link

취·창업, 역량 강화, 취미 등 3개 분야, 총 18개 강좌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완도군은 군민과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여가·문화 활동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오는 9월 26일까지 ‘군민·청년 맞춤형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청년센터 완생과 노소보 다어울림 복합문화센터에서 진행되며 취·창업, 역량 강화, 취미 등 3개 분야, 18개 강좌가 개설된다.

청년센터 완생(완도읍 군내길 7)에서는 ▲향수 만들기 ▲머그컵·텀블러 굿즈 제작 ▲바리스타 체험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등 청년 맞춤형 원데이 클래스와 취미·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노소보 다어울림 복합문화센터(노화읍 도청리 881-30)에서는 10월 개관 이후 첫 프로그램으로 ▲사회 초년생을 위한 경제 교육 ▲사진·영상 촬영 및 편집 ▲대화형 인공 지능(ChatGPT) 활용 실습 ▲영어 회화 등 실생활과 직결되는 강좌를 선보인다.

교육 기간은 10월에서 11월 중이며 수강생은 과정별 15명 이내로 모집한다.

신청은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완도청년센터 완생 혹은 군청 인구일자리정책실 인구정책팀(노소보 다어울림 복합문화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과 군민들이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취미를 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특히 노화·소안·보길도 주민들이 새롭게 개관한 문화센터에서 다양한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