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파 중견배우 조성하, 24일 동신대 특강

2025-09-11 14:56

add remove print link

뮤지컬·실용음악학과 학생들 드라마 ‘사마귀’ 보조 출연 통해 특별한 인연 이어가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카리스마 있는 연기로 주목받고 있는 중견 배우 조성하 씨가 배우를 꿈꾸는 동신대학교 재학생들을 위해 특강을 한다.

중견 배우 조성하 씨
중견 배우 조성하 씨

오는 24일 오후2시 동신대 해인4관 소극장에서 열리는 이번 특강은 동신대 뮤지컬·실용음악학과, 공연예술무용학과 학생뿐만 아니라 대중문화에 관심이 있는 일반 대학생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드라마와 영화,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존재감 넘치는 연기를 펼치고 있는 조 배우는 학창 시절과 신인배우 시절을 거쳐 현재의 위치에 서기까지 자신의 연기 인생을 진솔하게 이야기하고, 배우가 되기 위해 20대 청년들이 가져야 할 자세와 현장의 경험담을 들려주며 뜻깊은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성하 배우와 동신대학교의 특별한 인연은 현재 방송중인 SBS 금토드라마 ‘사마귀: 살인자의 외출’에 동신대 뮤지컬·실용음악학과 학생들이 보조 출연한 것을 계기로 시작됐다. 주연을 맡고 있는 조 배우가 학생들의 열정적인 연기에 고마움을 표하며, 앞으로의 연기 활동을 위한 힘을 실어주고자 특강 자리를 마련한 것.

동신대 김민호 뮤지컬·실용음악학과장은 “성실하게 자신만의 필모그라피를 쌓아오며 우리나라 대표 배우가 된 선배 연기자들부터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특강을 결심해준 조성하 배우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동신대 재학생들이 실력을 갈고닦아 좋은 배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가르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