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SB선보(주)와 ‘동반성장 및 상생금융’ 업무협약 체결

2025-09-12 08:38

add remove print link

- 협력사 금융지원 확대·임직원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산업 경쟁력 제고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1일(목) 오전, 본점 18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우수 조선기자재업체인 SB선보(주)(대표이사 최금식)와 ‘동반성장 및 상생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오른쪽 3번째부터 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 SB선보㈜ 최금식 회장)     / 사진제공=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1일(목) 오전, 본점 18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우수 조선기자재업체인 SB선보(주)(대표이사 최금식)와 ‘동반성장 및 상생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오른쪽 3번째부터 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 SB선보㈜ 최금식 회장) / 사진제공=부산은행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1일(목) 오전, 본점 18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우수 조선기자재업체인 SB선보(주)(대표이사 최금식)와 ‘동반성장 및 상생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은행은 SB선보(주) 및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사 특화 여신상품 ▲매출채권 조기 정산(팩토링) 등을 제공한다. 또한 그 임직원에게는 ▲급여통장 우대금리 ▲임직원 우대대출 ▲외국인 근로자 대상 외환 송금·환전 우대 등 맞춤형 금융 혜택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부산은행은 신용평가기관과 연계해 SB선보(주)의 안전보건평가 및 컨설팅을 지원함으로써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관리 인식 개선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SB선보(주)는 부산은행 임직원 대상 산업현장 연수를 제공해 금융권 직원들이 조선기자재 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돕고, 부산은행과의 거래 확대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조선기자재업체와 협력사가 안심하고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금융지원을 강화하는 동시에, 임직원 편의성과 산업 안전 수준을 높이겠다”며 “부산은행은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조선업계의 경쟁력 강화와 동반성장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NewsChat